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|
7 | 8 | 9 | 10 | 11 | 12 | 13 |
14 | 15 | 16 | 17 | 18 | 19 | 20 |
21 | 22 | 23 | 24 | 25 | 26 | 27 |
28 | 29 | 30 | 31 |
Tags
- Live Template
- Lambda@Edge
- golang
- 컴포지트패턴
- UnBuffered channel
- Bastion Server
- Golines
- AWS Infra
- 디자인패턴
- go
- GoF
- Infra
- AWS
- 시스템 설계
- notification system
- Logrus
- tenneling
- System Design
- Kubernetes
- Helm V3
- 클래스 관계
- 컴포짓패턴
- image resizing
- 알림 시스템
- gitops
- goroutine
- argocd
- Buffered channel
- GoF 디자인패턴
- 대규모 시스템 설계
Archives
- Today
- Total
목록2018/01/15 (1)
Fall in IT.
운영체제란? 간단하게 알아보기
안녕하세요.오늘은 간단하게 운영체제의 개념에 대해서 아주 간단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.자세한 내용은 앞으로 차례차례 정리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. 운영체제란?운영체제는 모든 하드웨어와 모든 소프트웨어를 관리하는 컴퓨터시스템의 한 부분인 “실행 관리자”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.Windows, Mac, Linux, Unix 등이 대표적입니다. 운영체제의 기능 1. 컴퓨터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2. 컴퓨터의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 (cpu, memory 등) 조금 더 자세히 들여다보면,어떤 프로그램에게 CPU 사용권 할당할까? - CPU 스케줄링 한정된 메모리를 어떻게 쪼개어 쓰지? - 메모리 관리 빠른 CPU와 느린 I/O 장치간 속도차를 어떻게 극복하지? -..
컴퓨터 & 네트워크/운영체제
2018. 1. 15. 22:30